반응형



# 살파랑 탐랑 파라독스


개요 : 액션, 범죄 | 홍콩, 중국

감독 : 엽위신

출연 : 고천락, 토니자, 오월, 임가동



     # 영화 소개



  영화 살파랑은 이미 2편의 전작들이 있었다. 영화 <살파랑 (SPL. 2005)>을 시작으로 홈금보, 임달화, 견자단, 오경이 주연으로 나오는 초호화 배우들로 구성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이어 나온 <살파랑 2 (SPL 2. 2015)>은 무려 10년 만에 제작되었다. 주연 배우는 오경, 장진, 토니 자, 임달화, 고천락으로 조금은 바뀌었지만 여전히 화려한 배우들이 캐스팅 되었다. 그리고 지금 소개하려는 <살파랑 3 탐랑 파라독스(SPL 3. 2017)>로 고천락, 토니 자, 오월, 임가동이 주연 배우로 조금 바뀌었다. 감독의 경우에는 엽위신 감독이 살파랑 1에 이어 살파랑 2를 건너뛰고 살파랑 3를 다시금 제작하게 되었다.


  엽위신 감독은 홍콩 출신 작가 겸 감독으로 지금까지 <용호문>, <살파랑>, <엽문 시리즈>, <천녀유혼> 등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두는 감독이다.






     # 줄거리



  홍콩 경찰 리(고천락)는 홀로 딸 치를 아낌없이 키운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남자친구와 결혼을 하겠다고 선언한다. 이에 당황스럽고 화가 난 리는 남자친구를 미성년자와 성관계 혐의로 체포하고 만다. 딸 치은 태국으로 여행을 떠난다. 어느 날 걸려온 치의 친구의 전화를 받게 된다. 딸이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실종된 치를 찾기 위해 리는 태국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태국계 중국인 경찰 추이 킷은 리가 수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딸의 행방에 대한 단서가 나오지 않던 상황에 추이 킷은 납치된 치의 모습이 포착된 짧은 영상을 보게 된다. 하지만 영상 파일은 망가지고 다른 증거들까지 사라지고 만다. 두 사람은 끈질기게 범인을 추적한 끝에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단순한 납치가 아닌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범죄로 인해 납치 되었음을 알게 된다. 과연 리는 무사히 딸과 마주할 수 있을까?





     # 총평



  홍콩 특유의 액션 장면들과 스토리 구성을 느낄 수 있다. 이미 살파랑 2에서 사용한 장기밀매라는 소재를 또다시 사용했다는 점에서는 아쉬움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그렇지만 중반까지도 사건의 행방이나 실체를 모르고 찾아가는 과정을 몰입도 있게 그렸다는 점이 좋았다. 





  살파랑 2 포스터 모델까지 했던 토니 자를 다소 황당하고 허무하게 죽게 하는 설정은 어처구니가 없게 만들었다. 왜냐하면 토니 자의 맨몸 액션 장면들을 보면 빠르면서 강인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보는 사람들을 흥분 시키기 때문이다.





  영화는 익숙함을 가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영화 <테이큰>과 비슷해 보이지만 예상치 못한 설정들이 곳곳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테이큰>과는 분명한 차이를 보여준다. 




  뜻밖의 인물로 인해 사건의 실마리를 찾게 되고 그리고 찾아오는 놀라운 또 다른 진실을 마주하게 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계속해서 이런 설정들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영화 <살파랑 탐랑 파라독스>는 단순하지 않고 복잡한 스토리로 영화 마지막까지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 예고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