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ull)

이번에 새로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윈도우10을 쓰게 됐습니다. LG 울트라PC 13U580-GX50K를 프리도스 제품으로 구입해서 윈도우10 설치하는 방법부터 해서 지금도 많은 부분들을 검색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기존에 윈도우7을 정말 오래 써왔기 때문인지 윈도우10은 낯설기도 하면서 꽤 많은 부분들을 찾지 못하거나 헤맸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이 윈도우10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윈도우10 사용 팁을 생길 때마다 포스팅 하겠습니다.



# 윈도우 10 시작프로그램 추가 삭제 관리 방법

 

, 그럼 오늘은 윈도우 10 초보 탈출기 #1

 

오늘은 시작프로그램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까지 윈도우에서는 시작-보조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있었기 때문에 시작프로그램 추가/삭제 등 시작프로그램 관리를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0은 아무리 찾아봐도 시작-(?) 이런 상태가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당연히 검색을 했고 작업 관리자창에 시작프로그램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용 안 함 설정만 가능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가 반쪽밖에 없어서 살짝 당황스러웠습니다.

 

또 다시 검색.. 폴더에 아이콘 삽입하여 시작프로그램 추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콘 삽입 하면 작업 관리자-시작프로그램 창에 바로 추가됨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새로운 파일 삽입 전



▲ 새로운 파일 삽입 후

 

이 과정에서 또 한 번 헤맸는데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찾지 못했습니다. 또 검색..

무려 3번의 검색을 통해서 시작프로그램 추가를 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폴더 여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폴더+폴더 직접 찾는 것과 두 번째 shell:startup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USER(설정 이름) - AppData - Roaming - Miscrosoft - Windows - 시작 메류 - 프로그램 - 시작프로그램
이렇게 복잡하고 길게 찾아가야 시작프로그램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키 + R 그리고 shell:startup 엔터

이렇게 하면 바로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선택하시겠습니까^^

 


 

LG 울트라 PC 13U580 사용 리뷰 보러가기

 


앞으로도 저한테만 신기하고 몰랐던 윈도우 10 사용기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