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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블로거들에게 광고 수입은

구글 애드센스를 말한다고 볼 수 있다


맞는 말이긴 하지만

더 여러가지의 광고가 존재한다



광고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다음과 같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등등


이 중에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중요하다


일치하는 콘텐츠는 네이티브 광고라고 불리며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나는 블로그내의 다른 글을 노출시켜

방문자들이 클릭하게 되면서

페이뷰가 높아질 수 있다


두번째는 8개의 콘텐츠에 3개의 광고가

함께 노출이 되기 때문에

수익에 보탬이 될 수 있다


애드센스 네이티브 광고와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의 차이점



일단 사진부터 보자



모자이크 부분 즉 5개는

실제 블로그내에 있는 포스팅이고

3개는 광고가 노출됨을 볼 수 있다


광고를 클릭해보면

설문조사, 월드비전, 플랫폼 광고임을

알 수 있었다.



데이블도 형식은 거의 동일하다

다만 4개의 광고와 4개의 포스팅이

노출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클릭해보면 뉴스, 참여 등

더 다양한 광고 형태가 있는 듯 했다





타겟팅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광고가 효과적이려면

타겟팅은 필수기 때문에 좋은 기능이다



데이블 승인 기준과 조건


1. 100개 이상의 글


2. 페이지뷰(PV) 3,000 이상



크게 두 가지이며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1차, 2차의 승인 과정이 있다



데이블 신청 하기



신청하기를 누르면

페이지가 이동하며


관심있으면 신청해 보기 바란다



아직 많은 개인 블로거들이

애드센스 VS 데이블

비교를 하지만 어느 하나가

뚜렷하게 장점을 보이지는 않는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

선택은 각자의 몫일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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