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피피루카스입니다.

오늘은 1달 전에 개봉 했던 영화

대립군에 리뷰를 하겠습니다.



일단 포스터 안에 이미 많은

설명들이 포함돼 있네요


감독은 정윤철 감독으로

대표작은 <말아톤>입니다


이정재, 여진구, 김무열 등이 주연을 맡은 사극영화 입니다.


1592년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아직은 어리고 나약했던 '광해'와

'대립군'이라는 시대적 상황을

픽션화한 사극 영화인 것이죠



사실 '대립군'이라는게 

정규군도 아니라 양반들을

대신해서 군역을 지는 사람들인데


당연히 먹을꺼 없고 가난하고

힘 없는 사람들이었죠


이런 부분도 참 암울하고

슬픈 시대적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임진왜란이 터지자 선조는

나라를 버리고 명으로 가기 위해

장남도 아닌 차남인 광해가

세자에 책봉된다



당연히 놀랐겠죠


영화에서는 무능하고 겁 많고

어리숙해 보이는 광해를 위해

대립군들이 끝까지 지키는 스토리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광해는

임진왜란 동안 민심을 수습하고 

왜군을 물리치고 군사를 모으는 등

적극적인 분조활동을 했다.


이러한 공을 세운 광해는 대북파의

지지를 받아서 왕위에 오르게 된다


보통 광해군을 말할때 

'미칠 광'을 써서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힘든 사건들과

삶을 겪었다고 할 수 있다.


단순히 <대립군>을 영화 자체로만 보면

엄청난 액션신이나 화려한 장면은 없었다.




하지만 영화에 나오는 광해군은

아직 어리고 나약하며

백성들을 보살펴 주지 못한 사람으로 나온다


그러나 저는 광해군이 주인공이지만

선조를 더욱 생각하게 되었다


한 나라의 지도자가 무능하면

그로인해 힘든 건 백성들의

삶만 더욱 힘들어진다는 것이다



요즘 우리나라의 상황을 

자꾸 생각해보게 만든다


끝으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한 사극 영화로

장르가 왜 드라마인지 느낄 수 있게 된다.


영화의 흥행을 기준으로 바라보지말고

마음속에 울림을 주는

영화로 보게 된다면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될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