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플추천] 나의 하루 To-Do 어플 Wunderlist(분더리스트)



안녕하세요


피피루카스 입니다


오늘 할 일 내일로 미루지 말자!!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게 말하면 메모, 할 일, 캘린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저것 많은 어플들을 사용해보고

괜찮다 나한테 맞다 싶은 어플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의 하루를 보다 깔끔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분더리스트" 입니다


어플 이름을 보시면 알겠지만 분더리스트는

독일 베를린 소프트웨어 회사인 6Wunderkender에서

제작한 할 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참고로 현재는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에 인사가

된 상태여서 업데이트는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어요~)


분더리스트의 특장점 중에 하나는

모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점입니다



윈도우, 맥OS, 아이폰, 안드로이드, 애플 워치 등에서

모두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스마트기기와 PC의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어플을 실행하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위쪽 네모 상자에는 제가 매일 작성하는

할 일들이 적혀 있습니다

그걸 주 단위 또는 모두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완료되면 바로 완료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할 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적인거라고 생각해서^^

내용은 다 지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별 모양은

일종의 즐겨찾기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다 중요한 우선순위가 높은 것들을 표시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초기 화면에 별 표시에

따로 나타나게 되게 됩니다



완료된 목록들 입니다

요건 사소한 것들까지 목록으로 적어서

까먹지 않도록 작성했기 때문에

별거가 다 적혀있네요^^



할 일을 생성하면 많은 부분들을

세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이나 중요도 표지는 보통 다 있는거 같은데

세부 작업 부분과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것이

가장 눈에 띕니다



PC버전의 초기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기기도 편리하지만

노트북으로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연동되는 부분은 정말 편리합니다



MAC 캘린더와 연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MAC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더 편리하겠네요



분더리스트는 윈도우 10, Mac,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폰 등등 다양하게 사용가능하다고

홈페이지 나와있습니다

but 윈도우 7은 안되는가 봅니다



또한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에

에드온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분더리스트를 몇 달 간 사용하고 있지만

분명 단점도 있겠지만 제가 어플을 사용하는

범위 내에서는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단지 핸드폰 내에서 캘린더 형태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다양한 어플 중에서도 저에게는

으뜸으로 살아남은 어플이니

여러분들에게도 사용해보라고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